본문 바로가기

22회 경매사시험(2024년)

[제22회 경매사시험] 미리 걱정하지마~ #6 "경매사실기시험" 요령

728x90
반응형
SMALL

경매사1차시험(필기)에 합격하게 되면, 2차 관문인 실기시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.

앞에서 언급하였듯이, 2차 시험 합격율이 굉장이 높습니다.


① 경매사 2차시험(실기) 목표 설정

도매시장에서 근무하지 않거나, 주변에 경매사시험을 본 지인분들이 없는 경우에는 막연하게 두려움을 갖게되는 시험이 실기시험입니다.

하지만, 이전까지의 합격율이 말하고, 우수 강사인 가락시장이박사가 있기에 충분히 합격 가능합니다.

낙찰가격과 낙찰자, 낙찰과 유찰 등 큰 실수를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.


② 경매사 2차시험 순서

경매사 실기시험은 컴퓨터를 통해 모의경매를 진행합니다.

전자식 2문제가 먼저 출제되고, 잠시 쉬었다 수지식 2문제가 이어서 나오며  각 문제는 15초안에 호창과 낙찰가격 및 낙찰자, 그리고 유찰과 낙찰을 표시해야 합니다.


전자식 문제는 2문제가 출제되며, 15초가 지나면 바로 전자식 모의경매 2번 문제가 화면에 나타납니다.


최근에 도입된 제도로서 전자식 2문제가 종료되면, 수지식 문제가 출제되기 전 수험생에게 여유를 주게 됩니다.

2~3초의 여유를 즐기시기 바랍니다.


수지식의 경우에는 수지를 읽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.

충분하게 연습하지 않으면,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사오니, 준비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.


실기시험은 혼자들어가서 보게되며, 2분도 안되는 시간에 모든 시험이 끝났니다.

연습만이 합격의 지름길 입니다.


③ 경매사 2차시험 공부교재는?

가락시장이박사가 제공하는 자료만으로도 충분하게 경매사 2차시험(실기)를 준비와 합격이 확실합니다.


실기시험은 생각만큼 어렵지 않습니다.

하지만, 이론적으로 아는 것과 실제로 호가를 하면서 경매를 진행하면 수월하게 실기시험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.

반응형
LIST